본문 바로가기

실생활 꿀팁

임테기 두줄 비임신,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728x90
반응형

이번 내용은 임신테스트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소변에 있는 임신호르몬을 테스트 하는 것입니다.

임신호르몬이란?

인간융모성 생식샘 자극 호르몬이며 소변 안에 있는 해당 호르몬의 농도가 올라갔을 경우 임신테스트기에 두 줄로 검출이 됩니다. 인간융모성 생식샘 자극 호르몬은 임신 제1분기 (약 10주) 쯤 농도가 제일 높다고 합니다. 임신 호르몬 검사 시 제일 먼저 검출되는 검사는 혈액 검사입니다. 그 이후 농도가 진해 지면서 소변검사에서 검출됩니다.

 

혈액검사 및 소변검사 시기

  • 혈액검사 - 배란일로부터 열흘이 지난 후 검사 시도 (배란이 불규칙할 경우 관계 후로 열흘정도 지난 후 검사)
  • 소변검사 - 배란일로부터 2주 후 검사 시도 (현재 얼리 테스트기의 경우 배란일로부터 11일~12일 지난 후 검사)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를 권하는 이유

임신테스트기는 하루 중 언제 해도 상관은 없다고 합니다. 아침 첫 소변을 권하는 이유는 밤새 소변에 농축되어 있는 농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가정에서 테스트기를 시도할 경우 검사 방법

  1. 흐르는 소변에 검사하기 불편하니 종이컵에 소변을 받습니다.
  2. 테스트기를 개봉 후 종이컵 안에 검사키트를 5초 정도 담갔다가 뺍니다 (소변을 충분히 적셔주셔야 합니다)
  3. 테스트기 홈에 소변을 묻힌 후 평평한 곳에 두어 5분 정도 기다리셨다가 확인을 합니다.
  4. 비임신일 경우 C 부분에 줄이 생깁니다.  임신일 경우 C와 T에 두줄이 생깁니다

임신테스트기가 무조건 정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줄일 경우 임신일 확률은 높다고 합니다.

 

제 경험상 두줄일 경우에도 비임신일 때가 참 많았습니다. 오염도로 인한 두줄 또는 테스트기 오류로 인한 두줄 도 많이 있었습니다.
혹시 두줄인데 임신이 아닐 경우 위와 같은 오류 일수도 있습니다. 확실한 테스트를 원하실 경우 혈액검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계속해서 희미한 두줄이 보여서 임신인지 아닌지 알 수가 없어 곧바로 병원으로 달려가 혈액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혈액검사로는 임신으로 판명이 났지만 시기가 얼마 되지 않아 임신호르몬 농도가 낮아 희미하게 보였다고 하더라고요

임신을 기다리는 분들은 테스트기 하나로 웃고 울고 합니다. 저 또한 그렀고요 TMI 지만 임신을 너무 기다리다 안돼서 시험관을 했었습니다. 바로 임신이 되었고요 그 쌍둥이가 지금은 9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임신을 기다리는 분들을 의 마음을 어느 정도 알 것 같습니다. 임신을 기다리는 분들 정말 힘내세요 엄마가 힘내야 합니다. 그 시기는 이런저런 위로 따윈 필요 없어요
그냥 나 자신이 나 혼자서 힘내야 합니다 올 아이들은 언젠가는 옵니다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언젠간 꼭 도닐길 바라고 또 바랍니다 그게 이번달이면 더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실생활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도소득세비과세,과세  (0) 2023.03.15
청약저축소득공제  (0) 2023.03.15
칼슘부족 증상  (0) 2023.03.09
혓바닥 갈라짐 증상, 치료방법  (0) 2023.03.08
소득금액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0) 2023.02.28